프린트 설정
제목 : [기자회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직장내성폭력사건규탄 기자회견0731
작성자 : phwomen
_기자회견_ 07.31.화.11시.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포항지회 정문앞_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직장내 성폭력 사건을 강력히 규탄하고 가해자는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하라’ 기자회견을 하였습니다.

- 오늘 기자회견에 경북장애인부모회, 포항장애인자립생활센터,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 경주여성노동자회, 경북노동인권센터,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포항지회, 민주노총포항지회, 어린이도서연구회, 포항여성회 등 대표 및 활동가, 회원 50여명이 함께 하셨습니다.

- 기자회견 순서는 참가자단체 소개, 금박은주 회장의 인사말, 최현숙 소장의 사건관련보고, 발언에 김신애 경북장애인부모회대표, 강혜숙 대구경북여상단체연합 대표, 윤해수 포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장의 발언이 있었습니다.
기자회견문 낭독에 김은숙 참학포항지회장, 김학선 민주노총포항지부사무국장의 낭독이 있었고, 다섯가지의 요구를 함께 선창하기도 했습니다.

하나, 가해자는 피해자들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하라.
하나, 가해자는 직위를 이용한 성폭력 행위를 인정하고 즉각 사퇴하라.
하나, 가해자와 주변인들은 피해자들에게 고소취하 등의 합의를 강제하는 2차 가해를 즉각 중단하라.
하나, 검찰과 경찰은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하라.
하나,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지역내 장애인단체의 성폭력 문제를 철저히 점검하고, 여성장애인이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대책을 수립하라.

철저한 수사와 공식적 사과, 성폭력 행위 인정하고 즉각 사퇴, 2차 가해 즉각 중단, 지자체의 이와 관련 대책 수립 할 수 있도록 요구를 했습니다.